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총 합계
KRW 13,400
판매가
KRW 16,500   (DC 19 %)
할인가
KRW 13,400
마일리지
13
출시일
2017-11-07 | GD00031115
입고(예정)일
2017-11-06
수량

베스트

베스트셀러

PARTS

- Letter Envelope Package

- Transparent Photocard : 1p

TRACK LIST

1. 회상
2. To. 첫사랑
3. 만약에 (If)
4. 좋아했나봐 (Acoustic Ver.)
5. Why
6. 사랑해줘요
7. 고백 (With 유승우, 정세운)

INFO.

마인드유, 첫 미니앨범 ‘Dear’
- 무르익은 감정의 목소리
- 더 깊고 넓어진 음악 속 애틋한 이별 편지 ‘Dear’

'Dear’는 편지를 쓸 때 시작하는 흔한 머리말이지만, 사전적 의미로는 '사랑하는', '소중한'이 담긴 애틋한 단어다. 떠난 사람에게 쓰는 부치지 못한 편지 속 'Dear’는 더욱 애틋한 감성을 품는다. 어쿠스틱듀오 마인드유가 그 마음을 음악으로 승화시켰다.

지난 7월 앨범 ’RE:MIND'를 발표하고 어쿠루브가 아닌 마인드유로 새 출발에 성공한 이들은 첫 미니앨범 ‘Dear’로 더욱 무르익은 성숙한 모습을 들려준다. 첫 미니앨범 ‘Dear’는 마음 한 켠에 담아뒀던 애틋한 이야기를 ‘편지’처럼 한 곡 한 곡 담아 내려간 앨범. 고닥이 전곡 작사, 작곡해 마인드유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만약에 (If)’는 헤어진 연인과의 만약의 경우를 상상하며 그리워하는 진솔한 가사가 매력적이다. 마인드유 특유의 어쿠스틱 감성에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대중적인 편곡을 더해 한층 성숙해진 마인드유의 음악성을 엿볼 수 있다.

앨범 전체적으로 한 남자가 이별의 아픔을 지워가는 과정의 기승전결이 담겼다. 아련한 빗소리와 함께 누군가를 떠올리며 과거의 기억을 여는 첫 번째 트랙 ‘회상’을 시작으로, 첫사랑에게 전하지 못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To. 첫사랑’,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타이틀곡 ‘만약에 (If)’, 지나간 추억의 애틋한 순간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표현한 ‘좋아했나봐 (Acoustic Ver.)’, 이별을 받아들일 수 없는 마음을 세련된 R&B 장르로 풀어낸 ‘Why’, 언젠가 나타날 사랑을 기다리는 남자의 독백 ‘사랑해줘요’까지, 이별한 남자의 감정 변화가 애틋하고 솔직하게 펼쳐진다. 여기에 유승우와 정세운이 참여한 '고백'도 더해져 다채로운 감성을 전한다.

이번 앨범에서 마인드유는 기존 어쿠루브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편곡과 팝적인 요소를 가미한 편곡, 그리고 어반 장르의 세련된 색깔도 칠하며 한층 성숙하고 짙어진 음악을 들려준다. 기존 발표곡의 새로운 버전,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협업 등 더욱 넓어진 마인드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지닌 매력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해야 하는 것은 거의 모든 아티스트가 지닌 과제다. 마인드유는 어쿠루브 시절 가진 어쿠스틱 감성의 매력과 마인드유가 되어 보여준 감정의 성숙을 ‘Dear’에 모두 담았다. 기존 매력의 계승과 발전, 마인드유만의 편지로 완성된 깊은 감성의 음악이 리스너들의 마음에 닿을 일만 남았다.


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마인드유 - 미니앨범 1집 [Dear]
Write a review
리뷰 ()